대청호오백리길

대청호오백리길6구간(대추나무길)

by 신디렐라 2021. 1. 5.

21년 1월

대청호오백리길 6구간(대추나무길)
1.코스거리 및 소요시간:16km,약8시간
2.코스

대전 동구 내탑동 와정 삼거리 → 꽃봉 갈림길 → 성황당고개 → 개치고개 → 오동 토방대 →오동 안골 → 산적소굴→ 임도 → 묘지 → 대청호반 → 대추나무단지 → 법수리 승강장 연꽃단지 →( 법수리 선착장 → 법수초교 → 어부동교회 → 산수리길 → 대추나무단지 → 마름골) → 사음리 승강장 → 회남대교 → 양중지 → 뒷골 → 충북 보은군 회남면 남대문교 소공원

3.교통

대전역 -와정리 방아실 63번 9시5분 탑승

남대문리-대전역 63번 5시25분 탑승

63번 대전역동광장출발 6:40/7:50/8:55/10:00/11:10/12:20/13:30/14:40/15:50
/17:00/18:10/19:20/20;20/21:20/22:10

63번 회남출발 6:00/6:55/8:00/9:10/10:20/11:30/12:40/13:50/15:00
/16:10/17:20/18:30/19:40/20:50/21:50

63번 버스를 타고 9시50분에 와정리/방아실입구 버스정류장에 도착한다.

약 45분정도 걸린 듯..몇 일전에 눈이 왔는지 아직
산에는 눈이 보이고 이대로 돌아가야 하나 하는 생각으로

일단 왔으니 가는데 까지 가보기로 한다.

버스정류장을 등지고 좌측 길로 걷는다.

10:00

10:02

10:04 집 옆으로 길이 난 줄 알고 사진을 찍다가 길이 아님을 알고 오른쪽 전봇대 위로 오른다.

10:07 녹색 철조망을 따라 쭉 오르면 묘지가 보인다.

10:09

10:11

10:14 아직 눈이 녹지는 않았지만 다니는 이들이 많은지 발자국이 보이고 그 길을 따라 걷기 시작한다.

10:33/10:46 대청호오백리길 6구간과 7구간이 만나는 지점이다.

6구간은 국사봉 방향 3km방향으로 걷는다.

10:52

11:02

11:07

11:14/11:18

11:23 내리막

11:28/11:30 다시 오르막이 시작된다.

길은 한사람이 지나갈 만큼 좁은 길이지만 길은 선명하고 비록 나무에 가려 시원한 조망은 아니지만 양 옆으로 대청호를 끼고 걷는 멋진 길이다.

게다가 계속 되는 빽빽한 소나무는 싱그럽기까지 하다.

11:35 경치가 멋진 곳이 나와 앉아서 이른 점심을 먹기로 한다.

눈이 쌓여 아무래도 걸음도 더디고 다리엔 힘이 더 들어가 조금 힘들기도 하다.

11:58 멀리 회남대교가 눈에 들어온다.

대전 동구와 충북 보은군을 연결하고 있는 다리고 대청호오백기길 6구간에서 건너야 하는 다리이기도 하다.

12:08 갈림길을 만나고 왼쪽 내리막으로 내려선다.

12:14 도로가 나무사이로 보이고 도로에 내려선다.

12:15/12:45 토방대(주촌버스정류장)

이곳부터 문제가 시작된다.

대청호 오백리길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6구간부터 21구간까지 현재 탐방을 자제해 달라는 공고가 보인다.

아직 정비중이라는 말고 함께..

실제로 원래 6구간은 화살표 방향이 아닌 길 건너 왼쪽으로 마을로 들어서서 가야 한다.

하지만 내려가서 아무리 살펴도 길이 막혀 갈 수가 없다.

다시 도로로 올라서서 도로를 따라 걷는다.

12:58

이곳 역시 왼쪽으로 들어서야 하지만 길이 막혀 다시 도로를 따라 걷는다.

1:04/1:07 오동버스정류장에서 종중납골묘 방향으로 내려간다.

1:11 산적소굴

1:15

1:19 임도를 따라 걷게 된다.

1:21 묘지

1:32 띄엄띄엄 리본이 보여 길을 이어 나갈 수 있다.

내리막으로 내려선다.

1:50 간간히 대청호오백리길 이정표가 보이고 왼쪽으로 대청호를 끼고 대청호 호반길을 걷게 된다.

2:04/2:23 길을 잠시 벗어나 호수에 앉아 좀 쉬어 가기로 한다.

2:37

2:39 대추나무단지

2:44 대추나무단지를 벗어나 도로를 따라 나가면 법수리를 만나게 된다.

2:52 우무동,법수리

이곳에서부터  대청호 오백리길 6구간 법수리 선착장 → 법수초교 → 어부동교회 → 산수리길 → 대추나무단지 → 마름골 지역을 가지 못하고

도로를 따라 걸어 사음리부터 시작하게 된다.

3:12 어부동쉼터

3:14

3:20 사음리

왼쪽길이 마름골에서 나오는 길이다.

3:32 회남대교 입구

인도가 없는 회남대교를 조심히 걸으며 양 옆으로 나타난 대청호는 시원함을 선사한다.

이 구간 부터 도로를 따라 남대문 소공원까지 이어지지만 지루하기 보단 멋진 경치에 황홀하기까지 하다.

확실히 대전구간의 조망과는 차이가 있다.

4:05 신곡공원

신곡공원과 정문공원 가는 사이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.

4:25 정문공원

정문공원에 있는 정자에서 남대문교가 보이고 남대문교를 건너면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63번을 탈 수 있다.

건너편에 보이는 공원이 남대문 소공원으로 오늘 종점이다.

4:30 남대문교를 건너 버스정류장에서 멋진 풍경..

5시20분 63번 버스를 타고 대전역으로 ..